약관 및 정책
목차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해석)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휴넷 이용약관, 약관의 규제에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휴넷 이용약관과 상충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3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사이트" 또는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등
3.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등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교환·환불·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관련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제4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신청)
① "회원"은 "사이트"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②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 동의 후 각 "유료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제6조의 지급방법에 의하여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5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사"는 제3조와 같은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7조에 의한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 중 ‘휴넷 MBA’를 신청할 경우 ‘휴넷 MBA’의 부가서비스에도 함께 가입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원”이 원할 시에는 ‘휴넷 MBA’의 부가서비스의 가입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휴넷 골드클래스' 이용계약)
① "회원"은 무료 이용 프로모션으로 '휴넷 골드클래스'를 먼저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② '휴넷 골드클래스'는 해지될 때까지 월 단위로 지속됩니다. "회원"이 매월 멤버십 갱신일까지 멤버십을 5일전(영업일 기준)에 해지하지 않는 한 다음달 요금이 가입자의 결제수단을 통해 부과됩니다.
③ "회원"이 무료 이용기간의 종료 5일 이전까지(영업일 기준) 멤버십을 해지하지 않을 경우 무료 이용기간 종료 후 등록 결제수단으로 멤버십 요금이 청구됩니다.
제7조 (지급방법)
"회원"이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간편결제(PAYCO, 삼성페이, SSG페이 등)
4. 온라인무통장입금
5. ARS에 의한 결제
6.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7.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8조 (수신확인통지, 이용계약의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재화의 배송 전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9조(배송)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한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현저히 초과한 경우에는 "회사"가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등급 및 평가 제도)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상품을 거래했을 때 부과되는 학점 또는 상품거래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차등 혜택 등을 "회원"에게 부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신용도 등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등급은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④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유료서비스"의 환급 등)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③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것을 전제조건으로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이보다 더 장기의 기간을 "회원"에게 부여한 경우에 "회원"은 그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계약서 또는 제7조에 따른 수신확인통지를 받은날로부터 7일. 다만, 제7조에 따른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때보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유료서비스"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공급받거나 "유료서비스"의 공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7일.
2. 계약서가 "회원"에게 교부되지 않은 경우, "회사"의 주소 등이 기재되지 않은 계약서를 교부 받은 경우 또는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단, 제7조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계약이 체결될 경우에는 제외함)
3.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내역이 있는 경우 또는 제1호 내지 2호의 기간이 경과하여 중도해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 기간, "유료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이익 등을 기준으로 "회사"의 환불/취소 규정에 따른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처리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른 "유료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2.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제13조 (환불정책)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유료서비스"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회원"이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다운로드한 온라인 "유료서비스" 또는 스트리밍 방식의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결제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4. "회원"이 "회사"가 요청한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제14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휴넷 이용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5조 ("회사"의 환불/취소 규정)
"회사"는 "회원" 또는 "회사"의 청약철회, 계약해제, 해지, 이용제한 등, "유료서비스"의 하자, 이용중지 또는 장애 등에 의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환불/취소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9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자 : 2025년 9월 7일